지난 16강 1차전에서 AC밀란에게 4- 0 이라는 참패를 당한 아스날...
과연 이들에게도 희망이 존재할까??
AC밀란은 아스날 원정에서 4점차 이하로 패하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한다.
사실상 8강진출이 유력하다.
뱅거 감독은 " 우리 팀이 8강에 오를 확률은 5%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라고 말을했다...
이는 AC밀란을 홈으로 불려들어 4점차 이상이라는 골을 만들기가 힘들다는 것을 이야기해준다.
하지만 뱅거 감독은 기자회견을 통해 "밀란이 홈에서 4골을 넣었다면 우리도 홈에서 4골을 넣을 수 있다. 우리는 도박을 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5% 안에 들어 갈 수 있다고 믿는게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자신감으 내세웠다.
마지막 줄을 잡는 셈이다.
하지만 이 글을 본다면 사실상 가능 할지도 모른다.
AC밀란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을 해내며 챔피언스리그 2번이나 기적의 희생양이 된 기록이 있다.
1. 2003/04 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전 AC밀란 V 데포르티보 1차전에서는 4 - 1 이라는 스코어로 완승을 거두며 4강을 확정 짓는가 했더니 2차전에서 4 - 0 으로 패하며 4강에 올라가지 못했다.
2. 2004/05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경기 AC밀란 V 리버풀 FC의 대결 전반전에는 3 - 0 이라는 스코어로 우승을 코앞에 두었지만 후반에 3실점을 하며 승부차기까지 가야만 했고 결국 승부차기에서 리버풀에게 패하며 다 된 밥에 코를 빠뜨린 셈이 되었다.
그떄 당시에는 이스탄불의 기적 또는 참사라고 말한다.
이런 사유떄문일까??
AC밀란 감독은 "결코 방심하지 않을 것이다 축구에서는 그 어떤 일도 일어날 수있다 그러하기에 1차전의 결과를 잊고 8강 진출을 위해 집중해야 한다. 아스날은 분명 1차전과는 다른 팀일 것이며 그들은 더이상 잃을 게 없는 게 모든 최선을 다할 것이고, 우리에게 패한 후 그들은 토트넘과 리버풀을 상대로 환상적인 경기를 펼쳤다"라고 말을 했다.
이는 AC밀란의 고유의 징크스를 두려워한다라고 해석도 되지만은 방심은 금물 이라는 말이 더 가까운것 같다.
반면 아스날의 뱅거 감독은 밀란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통해 "위협을 감수할 수 있다. 선택의 여지가 없기 떄문이다. 기본적으로 현재 우리는 두명의 미드필더만이 있다. 알렉스 송과 토마스 로시츠키이다. 그것은 우리가 4명의 공격수를 써야할 수도 있다"라며 말을 했다.
뱅거감독은 윗 말을 이어 "원한다면 6명의 공격수를 쓸 수도 있다. 현재 공격 자원은 풍부하다. 샤막, 박주영, 반 페르시, 제르비뉴, 월콧, 채임벌린이 모두 대기 중이다."라며 경기가 풀리지 않을시 승부를 걸겠다는 이야기이다.
뱅거 감독은 1차전 결과를 뒤엎고 아스날이 8강에 진출한다면 최고의 성과가 될것이라며"우리가 해낸다면 나는 정말 행복할 것이다"리고 말을 했다.
우리들의 생각은 어떠할까??
과연 아스날이 AC밀란을 꺽고 8강 진출이 될까??
아니면 우리가 예상했던 그대로 AC밀란이 8강에 진출하게 될까...
3월 7일 새벽 4시 45분에 챔피언스리그 16강전 2차전이 시작된다.
과연 승리의 여신은 AC밀란의 손을 들것인가 아니면 아스날의 손을 들것인가...
저작권은 저(흰덕)에게 있습니다.
퍼갈시에는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원문링크 : AC밀란과 아스날의 대결 과연 아스날 8강에 오를 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