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다발 쇼핑몰 공개(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피해가 급증하자 공정거래위원회는 민원다발 쇼핑몰 공개제도를 오는 12일 부터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통합창에 '민원다발쇼핑몰'이란 키워드를 치면 해당 쇼핑몰을 알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다발쇼핑몰'검색
돈을 냈지만 물건을 못 받았다는 신고가 서울시 전자상거래 센터에
지난 1월에 4백 건이 넘었다네요...정말 사기 업체 많은가 봐요....
공정위측이 네이버와 민원다발 쇼핑몰 공개와 관련해서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다른 포털 사업자와도
핫라인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했으니 소비자 피해가 줄어들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민원다발 쇼핑몰 업체가 선정되면 네이버에서 검색이나 광고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한다고도 합니다.
한 달에 7건 이상 피해 신고가 들어온 쇼핑몰에 대해서 이름과 피해 내용이 공개됩니다.
이름 공개는 한달동안 한다고 하는데요, 다만 인터넷 쇼핑몰 업체가 피해자 구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경우는 그 전에라도 이름을 내려주기로 했습니다.
http://blog.naver.com/kftc_ec (민원다발쇼핑몰 공개 블로그)
거의 대부분 사람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신발이나 옷 등을 구매하죠.. 그런데 돈만 받고 잠적하거나
늑장 대응으로 소비자를 힘들게 하는 사례가 많았는데, 이번 계기로 인터넷 쇼핑몰 업체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인드가 개선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이런 일 때문에 몇번 피해를 봐서 인지 대기업 업체의 쇼핑몰을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만큼 서비스나 환불 등의 피해 사례가 적은 것 같아서요.(조금 비싸긴 하지많요.)
민원다발쇼핑몰 공개로 소비자와 쇼핑몰 업체와의 전자상거래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원문링크 : 민원다발 쇼핑몰 공개로 피해 줄여야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